[공통 사용환경]
- 24시간 on상태로 사용
- 먼지 평균적인 사무실 실내 사용
- Raid1(미러링) 상태로 사용
- 사용자 10명 이내
- 하드용량 : 2TB * 2개 (데스크탑용 하드)
[case 1]
- 파일 백업용으로만 사용
- 사용중 베드섹터 발생, 레이드 깨짐.
- 데이터 다른 외장하드에 백업, 다행이 AS 기간(3년 거의 다됨)내라 AS통해 하드 교체
- AS 전화연결은 힘들었지만, 택배를 통해 서비스 받음
- 용량이 부족하고, 중요한 자료도 많아 새로운 NAS(terastation) 구입
[case 2]
- 파일 백업용으로만 사용
- 사용중 단전으로 인한 강제 전원 OFF후, 베드섹터 발생, 레이드 깨짐
- 다른 외장하드에 데이터 백업 후에 AS 요청
- 4년동안 사용하여 AS불가
- 이번에도 전화연결은 힘들었지만, 연결되니 친절하게 안내 받음
- 3TB 새로운 하드디스크 구매하여 1하드로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
[정리]
- 데스크탑용 하드로 24시간 on상태에서 3년즈음 사용하니 두번 모두 문제 발생
- 미러링 덕분인지 다행히 2개 하드가 동시에 나가진 않아서, 경고메세지 발견 후, 다른 외장하드로 데이터 백업 가능했음
- 새로 장착할 하드는 NAS전용하드로 구입하여 사용해볼 예정
- 전원 AUTO기능을 활용하지 않았는데, 앞으로는 AUTO모드로 사용해볼 예정
- AS는 전화연결이 좀 힘들던 것 빼고는 두번다 만족스러웠지만, 홈페이지 통한 안내는 부족한 듯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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